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나가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나가 [2016/10/24 10:06] (현재)
줄 1: 줄 1:
 +[[선민종족]] 중 하나. [[발자국 없는 여신]]을 섬기며 대륙 남단의 밀림 [[키보렌]]에 독자적인 문명을 이루며 살고 있다.
 +
 +=== 나가의 생태 ===
 +직립보행을 하며, 전체적인 골격은 인간과 비슷하지만 온몸이 비늘로 덮여있다.
 +산 동물만을 먹고 큰 동물도 통째로 삼키기 위해 유연한 식도와 구강구조를 갖고 있다.
 +난생의 변온동물로,​ 온도가 어느 정도이상 낮아지면 몸이 '​얼어붙어'​ 의식을 잃고 가사상태에 빠진다. 동물이라고 하지만, 식물의 성장촉진제인 [[소드락]]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미루어 반식물일 가능성도 있다.
 +나가의 눈물은 따뜻하며,​ 은빛을 띈다.
 +==== 반불사의 삶 ====
 +모든 나가는 22살이 되면 성인으로 인정, 도시마다 있는 [[심장탑]]에서 [[심장적출]]을 받는다.
 +적출된 심장은 심장탑 안에 보관되며,​ 이 심장에 이상이 없는 한 나가의 몸은 노쇠하지 않고 상처를 재생할 수 있어 불사에 가까운 생명이 보장된다.
 +그러나 적출된 심장과 나가는 공동생명체로,​ 어느 한 쪽이 파괴되면 다른 한 쪽도 죽는다.
 +
 +적출을 받은 성인남자는 어느 가문에도 소속되지 않으며, [[수호자]]가 아니라면 도시와 가문을 전전하는 삶을 살게 된다.
 +적출을 받지 못한 나가는 [[비에나가]],​ 즉 병신이라고 불리며 더이상 사람이 아닌 사냥감으로 취급된다.
 +
 +==== 시계 ====
 +다른 종족의 그것을 훨씬 상회하는 시력으로 온도의 변화까지 포함한 다채로운 시각을 갖고 있다.
 +때문에 비슷한 온도의 물체들은 잘 분별하지 못하는 약점이 있다.
 +
 +'''​나가 잡는 건 도깨비'''​
 +[[도깨비]]의 불은 모양과 온도를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어 나가의 눈을 완벽히 속일 수 있다.
 +수목을 사랑하는 나가들에게 도깨비의 불은 더없는 혐오와 공포의 대상이다.
 +
 +==== 니름 ====
 +나가는 육성이 아닌 사고와 의식을 이용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이를 '​니른다'​고 한다.
 +의식과 의식이 접촉하는 방식으로,​ 타인으로부터 정신을 닫거나 기억을 통째로 보내는 등의 소통이 가능하다.
 +다른 종족들은 물론 니름을 들을 수 없으며, 나가들은 오히려 비밀스러운 니름이나 차마 니르지 못할 니름을 표현할 때 육성으로 말을 하는 듯하다.
 +==== 허물벗기 ====
 +나가의 몸은 성장을 위해 혹은 노폐된 피부층을 제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허물벗기가 일어난다.
 +허물벗기는 큰 통증을 동반하며 본인의 심리상태에 따라 하룻밤에서 며칠까지 이어질 수 있다.
 +허물벗기 중인 몸을 보이는 것은 큰 수치로 여겨, 남자나가는 [[가문]]을 방문해 여자의 보살핌 아래에서 허물벗기를 하는 것이 원칙으로 되어있다.
 +
 +'''​나이허물'''​
 +허물벗기를 해도 더 이상 깔끔하게 벗겨지지 않아 피부에 남는 허물조각.
 +노화가 느리며 연장자가 권력을 가지는 나가사회의 특성상 큰 존경의 이유가 된다.
 +
 +'''​다시 태어나다'''​
 +허물벗기를 일컫는 나가의 관용구.
 +=== 나가의 문화 ===
 +[[가문]]
 +[[가문평의회]]
 +[[가주]]
 +[[나무장례식]]
 +[[쇼자인-테-쉬크톨]]
 +[[불신자]]
 +[[수련자]]
 +[[수목애호가]]
 +[[수호자]]
 +[[쉬크톨]]
 +[[심장병]]
 +[[심장탑]]
 +[[정찰대]]
 +[[춤채]]
 +[[호위자]]
 +==== 나가의 관용표현 ====
 +'''​화로가 식겠다'''​
 +
 +인간이 감탄의 표시로 박수로 큰 소리를 내는 것처럼, 청력이 퇴화된 나가는 시각적 자극으로 감탄을 표한다.화로에 물방울을 뿌려 일어나는 급격한 온도의 충돌이 그 주된 예이다.
 +화로가 식을 정도로 물방울을 뿌린, 무척 감탄스러운 것을 뜻하는 표현이다.
 +
 +
 +'''​몸빠진살로 용을 잡는다'''​
 +가느다랗고 잘 휘어지는 화살인 몸빠진살은 치명적이지 않아 주로 초식동물을 몰이사냥할 때 쓰인다.
 +턱없이 작은 일격으로 거대한 목표를 쓰러뜨리는 믿기 어려운 위업을 의미하는 관용구이다.
 +
 +
 +'''​도깨비같다'''​
 +나가의 욕설. 극히 혐오스러운 것을 표현할 때 쓴다.
 +
 +
 +----
 +[[종족]], [[선민종족]],​ [[눈물을 마시는 새]], [[피를 마시는 새]],
  
나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0/24 10:06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