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자이펀

대륙 남부에 위치한 사막국가. 독자적인 언어와 문화를 갖고 있다. 하지만 인종적으로는 다른 국가와 특별히 다르지 않다.

'http://dragonraja.net/zmbwiki/wiki.php/%EC%A7%80%EC%97%AD#s-3 자이펀의 도시와 지역들'

자이펀의 정치/군사

자이펀의 영토는 대부분이 사막이며, 이 척박한 토양과 기후조건 때문에 해상업에 주력한 결과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자이펀의 무인에게는 군단에 대해 거의 완벽한 지휘권이 주어지지만 군권이라는 권력은 그다지 이득이 없다. 자이펀의 병사들은 소속된 군단보다 자신의 명가에 훨씬 강한 충성심을 가지기 때문에, 장군들의 군권은 전쟁이라는 전문업을 위해 명가로부터 위탁받은 도구나 다름없는 것이다.

'하탄' 자이펀의 신격 지배자.

'명가' 자이펀의 사회를 가름짓는 가문들. 하탄에게 충성하며 서로를 견제한다. 명가는 가문명과 그 가문의 상징으로 일컬어지며, 가문의 수장은 가문 그 자체이다.

작중에 등장하는 명가들: 하심의 푸른 날개, 그리거스의 아흔 아홉 꽃잎, 트리그로스의 나무, 코다슈의 불, 라이브스의 바람, 다키다스의 벼락, 팔자익, 과거 유력했던 발탄 가문이 있다.

'닐림의 날개' 명가의 자손만으로 구성되는 하탄 직속의 특수부대.

'라센법' 모든 명가는 닐림의 날개에 자손을 바칠 의무가 있다. 하지만 가문의 독자나, 같은 가문에서 이미 병역을 수행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경우에는 병역에서 제외된다.

태양과 모래 자이펀 육군에서 태양과 모래는 사막의 기후에 빗댄 기만전술과 기습전술의 은유이다. 타오르지만 저녁만 되면 깜쪽같이 사라지는 태양은 기만전술, 그리고 조용히 깔려있지만 그 위를 걷는 사람을 죽이고야 마는 모래는 기습전술이다.

자이펀의 경제/문화/관습

'결투' 결투에서 죽은 이의 복수는 그 가문의 권속이 그 책무를 전승받는다.

'남녀차별' 자이펀인 남자는 결혼한 아내 혹은 가족이 아닌 여자와는 말하지 않으며, 꼭 말을 해야 할 경우에는 여자의 친척인 남자를 통한다. 가족이 아닌 남자와 여자는 여자의 가족이 함께하지 않으면 같은 방에 있는 것도 허락되지 않는다. 여자는 공공에 나설 수 없으므로, 공개적인 자기변명도 할 수 없다.

'노예제도'

'목면' 면화는 영상 12도에서 발아하고 성장기간 내내 15도 이상의 기온이 유지되어야 한다. 이런 상온의 무상기간이 200일 이상 계속되는 곳은 바이서스에 드물기에 바이서스에서는 면화재배가 어렵다. 하지만 다른 작물에는 척박한 자이펀의 토양과 기후는 면화재배에 알맞다. 현재 바이서스와의 전쟁으로 무역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지만, 카알의 귀족층 약화작전의 구상대로, 종전 후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바이서스의 모직산업이 쇠퇴하게 되면 자이펀의 무명이 바이서스로 대량수출될 듯 하다.

'부동산' 자이펀의 영토는 사막이 대부분이며, 순전히 그림 오세니아에게 속하는 드넓은 바다는 누군가의 세력권이 될 수 없기에, 자이펀인들은 토지소유욕이 별로 없다.

'살기' 살기가 적을 꿰뚫으면 손에 쥔 것이 검이든 활이든 똑같다.

'상단'

'선주연합'

'자이펀어'

'카드점' 과거의 걸어온 3장, 현재의 2장, 다가올 미래의 4장, 그리고 점복술사 자신을 위한 2장의 카드 총 11장의 카드를 사용한다. 각 카드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과거: 잊혀진 것, 기억하는 것, 잊혀지지도 기억하지도 않은 것 현재: 한 사람의 겉과 속 미래: 원하는 일, 원하지 않는 일, 원하지 않지만 해야 될 일, 원하지만 할 수 없는 일 마지막 2장은 이 예언의 행위가 점보는 자와 점복술사의 인생에 끼치는 영향을 판단하며, 예언이 쓸모있는 것인지, 쓸모없는 것인지, 혹은 예언 때문에 크게 바뀌게 될 것인지 등 복잡한 의미를 가진다. 자이펀식 카드 덱에서는 마법사나 여왕 대신 다른 카드가 들어가지만 본질적으로 예지력은 카드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점복술사에게서 나오는 것이므로 딱히 큰 상관은 없다.

* http://makemal.new21.net/galad/2/artlang/ilang_001.htm Corpus Djipeniensis - 자이펀어 말뭉치

'자이펀의 옛말' 결자해지

'낙타의 눈꺼풀로 덮을 수 있는 것은 모래쥐의 눈꺼풀로도 덮을 수 있다.'

오늘의 문제는 엘프보다는 차라리 오크에게 조언을 청하는 법이다. 문제에 대해 고민하다가 시간을 놓치는 것보다는 되는대로 처리하는 방식으로라도 문제에 달려드는 법이 낫다는 뜻.

자이펀의 종교

'닐림'

'춘분제' 낮과 밤이 같은 춘분 이후로 추분까지 세상을 지배하는 헬카네스에게 바치는 제사. 제물은 산 낙타이며, 해가름의 서 3장까지를 봉독한 후, 제사장이 홀로 반항하는 낙타의 목의 동맥을 자른 다음 피를 뽑아내고 낙타가 죽기 전에 최대한 빠르게 사지를 잘라낸다.

자이펀의 역사

드래곤 로드 시대 대륙 남부의 사막은 드래곤 로드의 세력권 밖에 남겨졌으며, 때문에 그 지역에 거주하던 소수의 인간은 독자적인 문화를 발달할 수 있었다. 이것이 자이펀의 시조이다. 315년 전, 루트에리노 대왕의 군대가 드래곤 로드에게 승리한 후 바이서스 왕국을 세웠다. 바이서스 왕가는 인간의 수호자임을 자처하며 새로운 국가질서를 수립했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유민이 남부의 자이펀에 유입되면서 인구가 크게 증가하였고 자이펀은 국가로서의 발전을 시작했다. 이후 자이펀은 인간을 대표하는 단체로서의 바이서스의 권위를 공식적으로 부정했고, 이로 인해 바이서스력 315년 현재까지 이어지는 양국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드래곤라자 퓨처워커 지역

자이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0/24 10:06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