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후치네드발

후치 네드발. 드래곤라자의 주인공이자 화자. 이야기에서 17세. 후치라는 이름은 '후안무치'에서 따왔다고 전한다. 약관의 기사(출판본에서는 조숙한 기사)라는 호칭을 받아 초대 네드발 백작이 되어, 전 칼라일 영지를 물려받는다. 후대에는 샌슨 퍼시발의 어린 종자쯤으로 알려진다.

특징

재치있는 입담을 제외하고는 이 주인공을 특징지을 만한 단어는 없다. 여느 모험소설의 또래 아이들이 보여주는 강한 모험심이나 명예욕 같은 것 역시 찾아볼 수 없다. 환경 탓인지 꽤 현실적으로 사건을 보기 때문에 유쾌한 입담 가운데서도 독자들에게 치우침 없는 시각을 제공한다.

능력

OPG(오우거 파워 건틀릿 - 손에 끼는 보호구로서 마법이 깃들어 착용자의 힘을 증폭시킨다)를 끼고 바스타드 소드로 구사하는 일자무식, 기름젓기 등의 기술이 있으나 실상은 전투나 격투에 소질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우므로 단순한 퍼포먼스에 불과하다. 물론 OPG의 막강한 힘 때문에 가능한 기술이며 잘만 하면 나름의 성과는 거둘 수 있다. 참고: '"후치 기술"' 문서

어머니 없이 아버지의 구박을 받고 자라서 상당한 요리 실력을 갖춘 듯하여, 일행들이 그의 요리를 극찬하는 장면이 많다. 팬 케이크와 케이크가 특기. 하지만 시골 헬턴트 마을에서만 자라왔기에 다양한 식자재와 여러 고급 요리에 대해 알 리 없으며 특히 문어나 바닷가재 등의 해산물에는 완전히 문외한이다.

가는 곳마다 비슷한 나이 또래의 여자아이들을 홀리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추정. 매번 고향에 있는 제미니 스마인타그를 생각하며 유혹(?)을 물리치는 것으로 보아 제미니가 절세미인, 또는 후치가 지독한 순결주의자일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 현상에 대해 가장 유력한 설은 화자가 자신임을 이용한 본인만의 착각이라는 설이다. (…언제 나온 거지, 이런 설은.) 그 근거로 후치가 절세미소년은 아니었다는 사실이다. 후치에게 반했다고 서술되는 여아들을 제외하고는 어느 누구도 후치의 외모에 대해 칭찬하고 있지 않으며 수도인 바이서스 임펠에서도 주목을 받지 못했다. 퓨처워커 등 후세의 기록에서도 그가 뛰어난 미남으로 여러 여자를 울렸다는 사료가 없는 바, 이는 후치의 자서전격인 드래곤라자에서 모험담의 재미를 위해 가미한 약간의 로맨스 요소이자 허구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반박: 네리아는 후치의 어머니가 될 망상을 품으며 '너희 아버지 미남이시냐. '아들을 보면 그 아버지도 대충 알겠다.' 미모가 있으니 경쟁을 하도 상관없다.' 등의 망발을 한 바가 있다. 농담이었는지 모르나, 어찌되었든 그런 대사가 있다.


* 이후 퓨처워커에서 제레인트가 타는 말의 이름을 '후치'로 짓는다. * 피를 마시는 새에서 아실지멘의 가명을 '후치'로 댄다.


드래곤라자, 등장인물

후치네드발.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0/24 10:06 (바깥 편집)